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국민주택채권 매입 절차1 (feat.신한은행)

728x90
반응형

제가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서 신한은행에서 국민주택 채권 매입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우선 매입대상금액을 알아야겠죠. 방법은 우선 주택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에서 내 집의 공시가격을 알아야합니다. 보통 4월에 그 해 공시가격이 나오므로 그 전에는 그냥 전년도 1. 1.기준 금액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공시가격을 알았으면 주택도시기금사이트-청약/채권-1종 국민주택채권금액을 알아야겠죠

 

저는 최근 매수한 주택 매매금액이 3700만원인데 공시가격을 조회하니 2천만원이 조금 넘고 다시 그 금액을 위 주택도시기금사이트에서 매입대상금액을 조회하니 288600원이네요(요 금액을 적어놓고)

 

다시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으로 갑니다.

 

개인-부가서비스-국민주택채권서비스-채권 건별 매입으로 들어갑니다.

 

 

등기관련, 본인매입으로 하고(전 대리인 매입은 안 해놨네요..)

다음 절차를 진행해서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즉시 매도 절차는 평일 밖에 안된다고 뜨네요 ㅠㅠ(위 안내사항에도 나와있네요)

다음에 이후 절차도 올리겠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