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실거래신고(매도인 법인인 경우)

728x90
반응형

제가 이번에 부동산을 직거래로 매수하여 셀프등기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과 다른 점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번에는 특이하게 매도자가 법인 물건을 매도하는 경우였습니다.

어차피 실거래 신고는 매도자, 매수자, 공인중개사 중 아무나 신고하면 되는것이고 저희는 직거래니까 제가 신고를 한다고 했습니다.

 

 

보통 매도자나 매수자 중 아무나 신고하고 서명절차까지(서명은 별 것없고 신고서를 다 작성한 후 서명이라고 되어있는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한 후 상대방이 들어가서 서명하면 끝입니다.

 

그래서 매도자분이 어르신이셔서 제가 신고서 작성할테니 서명만 해달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매도자가 법인이라서 마지막에 법인 부동산 거래 신고라는 것이 추가로 하나가 더 있네요. 제가 어떻게 해든 해보려고 했는데 법인 자본금 등 제가 알수 없는 정보가 많아서 제가 한 것은 다시 삭제를 하고 매도자분께 신고서 작성하라고 한 후 제가 서명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여튼 계약 당사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 당사자가 신고서를 작성해야 된다는 것 이번에 처음 알아서 올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