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 남동구 구월동 아파트 시세 트레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짠돌이입니다. 저도 제 안마당을 넓힐 겸 전국 관심지역을 손품으로 하나씩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인천하면 송도를 가정 먼저 떠올리실텐데, 저 역시 그렇습니다. 송도를 우선 순위로 삼으시고 그 외 구월동, 부평 정도도 같이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라, 검단도 있죠??)

 

구월동은  인천 1, 2호선 더블역세권이며 GTX-B 노선 정차역인 인천시청역이 있어 교통이 좋고 살기가 괜찮은 곳이라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우선 10년 이내의 준식축 아파트부터봤는데 주로 구월 1동에 많이 몰려있고 아파트가 많지는 않네요. 가격대도 송도에 비하면 많이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몇개 단지만 보겠습니다.

 

 

구월아이아드선수촌 1단지

 

23평이 4억 후반대까지 갔다가 2억 후반대 매물도 나와 있네요. 전세도 2억 이상은 받으니 실투 1억이면 취득세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구월아시아드선수촌5단지

 

여기도 2억 정도는 떨어졌네요.

 

 

 

 

 

 

구월힐스테이트, 롯데캐슬골드1단지

구월동에서 가장 큰 단지로 5천 세대가 넘습니다. 26평 6억가까이 가던 것이 3억 후반대 매물도 있네요. 돈만 있으면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GTX-B 노선 인천시청역과 붙어있음이 지난 상승장에서 호재로도 작용했을 듯하네요.

 

구월동은 나름 살기 괜찮음에도 다만 학원가가 인천에서 송도나 부평에 비해 약한것이 단점 같습니다.

 

요즘 지역적으로 하락이 멈추고 일부  살짝 반등하는 지역도 있지만 섣불리 투자는 금물입니다. 지금이 살짝 반등하다 말 시장인지 다시 반등으로 흐름이 바뀐 것인지는 잘 판단하셔야합니다. 제 생각에는 아직 투자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